(서울=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7일 서울 강서구 일대를 돌며 정책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7일 서울 강서구 일대를 돌며 정책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천지일보=이솜 기자]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와 당 지도부가 27일 창당 이후 첫 주말 공식 일정으로 서울 강서구에서 신당의 정책을 알리는 홍보 활동에 나섰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용달차 ‘라보’를 타고 강서구 일대 좁은 골목길 곳곳을 누비며 시민, 상인들과 인사했다. 이 일정에는 김용남 정책위의장, 천하람·이기인 최고위원 등이 함께했다.

강서구는 지난해 10·11 구청장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에 참패를 안겨줬던 지역으로, 개혁신당 지도부는 이곳에서 신당 알리기에 나서며 총선 표심을 공략했다.

이 대표는 일정 후 기자들과 만나 “정부·여당에 엄혹한 심판을 했던 강서구에 우리가 나온 이유는 (총선) 심판의 바로미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의 현장 방문에 함께한 소형 트럭 ‘라보’도 시선을 모았다. 이 대표는 2022년 대선 때 선거운동 첫날 부산 유세에서 라보를 타고 등장해 당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지지를 호소한 바 있다.

지난 2021년 단종된 라보는 좁은 골목·사잇길 등에서 이동에 용이해 주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용달차 등으로 애용한 차종으로 알려져 있다.

개혁신당 지도부의 첫 주말은 28일 마포 망원시장 등 방문으로 이어진다. 마포을은 최근 국민의힘 김경율 비상대책위원의 ‘사천 논란’이 불거졌던 곳이다.

이 대표는 마포 방문 의미를 묻자 “한국의희망과 합당하게 돼 내일부터 양향자 대표와 공동 행보를 하게 돼 있다”면서 정책 관련 현장 소통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