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국회의원이 광명(을) 지역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제공: 양이원영 의원 사무실) ⓒ천지일보 2024.01.25.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국회의원이 광명(을) 지역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제공: 양이원영 의원 사무실) ⓒ천지일보 2024.01.25.

[천지일보 광명=김정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이원영 국회의원이 광명(을) 지역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선언했다.

양이원영 예비후보는 지난 23일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과 ▲오후 3시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에 위치한 선거사무실에서 출마선언문을 발표했다.

양이원영 예비후보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환경운동가, 에너지전문가로 지난 21대 총선에서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여의도에 입성해 탄소인지예산제를 도입했고, RE100, 탄소국경조정제도 등 국제사회의 탄소무역장벽에 대응하기 위한 탄소중립․에너지전환 입법활동을 가장 활발히 펼쳐왔다.

원자력발전소와 석탄화력발전소 주변 지역 주민들이 겪고 있는 건강, 안전, 환경 문제를 해결해 왔으며, 더불어민주당 탄소중립위원회 부위원장, 후쿠시마총괄대책위 간사를 역임했다.

특히 ▲김기현 전대표의 땅투기 의혹과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피의사실공표 혐의를 고발하는 등 적극적인 정치활동을 해왔다.

양이원영 예비후보가 광명(을)에 출마하는 이유는 광명시가 탄소중립 및 시민참여 모범도시이기 때문이다. 광명시는 전국 최초로 기후에너지 전담부서를 신설했고, 6천 기후의병이 활동하며, 생협 운동이 활발한 지역으로 양이원영 예비후보가 걸어온 인생의 여정과 맞닿아 있다.

양이원영 예비후보는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권력을 남용하고 제왕적이고 반민주적인 공천권 남용을 자행한 지역 정치와의 결별을 선언했다.

양이원영 예비후보는 “22대 국회에서도 자기 자리만 생각하고 지역에서 자기 조직만 다지는 정치인이 민주당 국회의원으로 남아 있다면, 개혁정당인 민주당이 시대정신을 발휘하지 못하는 무능한 야당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양이원영 예비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와 함께 윤석열 정권의 모든 퇴행을 제거하는 데 온 힘을 다하는 한편 피폐해지고 있는 민생을 지켜내는 유능한 민생정당 민주당을 굳건하게 세우는 데 모든 힘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