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방은 기자] 이스라엘·미국 세력과 친이란 무장단체 세력 간에 중동 곳곳에서 연일 무력 충돌이 발생하면서 가자지구 전쟁 불씨가 중동 전체로 번지는 모양새입니다.

20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이날 이스라엘군이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의 한 건물에 미사일을 발사해 이란 혁명수비대 고위 정보 관리 등 최소 5명이 숨졌습니다.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은 혁명수비대원이 사망한 다마스쿠스 건물 공습 이후 성명을 통해 “이란은 시온주의자 정권의 범죄를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이날 이스라엘과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레바논에서도 공격을 주고 받았습니다.

레바논 국영 통신사는 이스라엘군이 시리아 수도 공습 몇 시간 후 레바논 남부 항구 도시 티레 근처의 차량을 공격해 차량에 타고 있던 헤즈볼라 대원 2명과 인근에 있던 민간인 2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라크 내 미군 기지를 겨냥한 친이란 세력의 공격도 있었습니다. 미 중부사령부는 이날 이란의 지원을 받는 무장세력이 이라크 서부 알아사드 공군기지 내 미군을 겨냥해 탄도미사일을 여러 차례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이 지원하는 이라크 이슬람 민병대는 이번 미사일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말했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