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5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행정 7급 대우·임용기간 2년

전남 여수시의회 임기제공무원 채용 공고. (제공: 여수시의회)
전남 여수시의회 임기제공무원 채용 공고. (제공: 여수시의회)

[천지일보 여수=이봉화 기자] 전남 여수시의회가 19일부터 25일까지 의정활동을 지원할 정책지원관을 모집한다. 

정책지원관은 행정 7급 상당 일반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기간은 2년이다. 근무실적 등 평가에 따라 5년 범위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업무 내용은 의원 입법 활동 및 정책 발굴 지원, 의회 의결 사항 등과 관련된 의정활동 지원, 의정 자료 수집·조사·연구 등이다. 

이번 채용인원은 6명이다. 접수는 여수시의회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관련분야는 국회나 지방의회,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 연구소,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채용 시험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시험 등 3단계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지방의회론, 사회·지방행정·지방자치 관련 일반상식으로 총 2과목이다. 

시의회는 1월 30일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후 2월 4일 필기시험, 2월 17~18일 사이에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시험을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는 2월 22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의회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의회사무국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은 “정책지원관 운영으로 의정활동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높일 수 있었다”며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들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