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향상, 경쟁력 강화

2024 대회 성공 개최 기원 등

정선군청. ⓒ천지일보 DB
정선군청. ⓒ천지일보 DB

[천지일보 정선=이현복 기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음식업소 안내서비스 개선 지원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업주 개인 역량에 따라 편차가 큰 소규모 숙박 시설과 식당을 대상으로 품질, 서비스 향상과 내․외국인 대상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정선군 관광 안내와 숙박․음식업소 안내책자 발간을 비롯해 위생마스크, 식탁보 등 위생용품 및 숙박요금표, 관광안내 게시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숙박․음식 업소 책자 발간 사업은 고한․사북 지역 식품, 공중위생업소 중 모범업소(87개소)를 대상으로 추진했다.

QR코드 스캔 시 다국어 메뉴와 관광 안내 번역서비스와 지도 어플을 연계한 위치서비스를 제공해 관내 업소를 찾는 방문객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해당 책자는 정선군 관광 안내책자와 함께 정선 선수촌을 방문하는 선수단 숙소 내 기념품으로 일부 증정하며, 정선 선수촌 내 관중안내센터 및 강원랜드 호텔 로비 등 다양한 장소에 비치해 지속적인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고한․ 사북 지역 음식 업소 전체(358개소)를 대상으로 다회용 앞치마, 위생투명마스크, 친환경 식탁보를, 소규모 숙박업소 전체(74개소)를 대상으로 숙박요금표, 관광안내 게시대를 제작 배포했다.

김재성 문화체육과장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방문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관내 업소를 이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주 개막하는 대회 준비를 위해 행정지원본부 운영 등 모든 분야에 철저하게 대비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