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쇼핑몰분야 대상 수상
“고객경험 혁신 인정받아”

LG헬로비전 모델들이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을 알리고 있다. (제공: LG헬로비전) ⓒ천지일보 2024.01.17.
LG헬로비전 모델들이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을 알리고 있다. (제공: LG헬로비전) ⓒ천지일보 2024.01.17.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이 고객 중심 직영몰 서비스로 ‘웹어워드코리아 2023’ 대상을 받아 이를 기념해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헬로렌탈은 지난해 12월 ‘웹어워드코리아 2023’ 생활쇼핑몰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 평가 시상식이다.

헬로렌탈은 직영몰 UI/UX 개편을 통해 ▲인테리어 매거진 형태로 직관성을 높인 고급스러운 UI ▲고객 친화적 구매 가이드 ▲상품 비교부터 최종 혜택가 확인까지 한 번에 가능한 UX 등 고객 구매 여정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는 고객 목소리에 집중한 헬로렌탈의 디지털 체질개선 작업 결과물이다. 헬로렌탈은 지난해 자사 직영몰에 고객 관점의 문제해결 방법론인 ‘ACE CAMP(Accelerating Customer Experience Camp)’를 도입했다. 실제 고객 2만여명의 이용행태를 분석하고 670여명의 고객과 대면 인터뷰 또는 서베이를 진행해 이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그 결과 지난해 직영몰 매출이 전년보다 2배 이상 급증했고 고객 만족도도 4.94점(5점 만점, 참여 4000여명)에 달했다.  

박혜경 LG헬로비전 디지털마케팅담당은 “이번 수상의 주인공은 애정 어린 목소리로 헬로렌탈 성장에 힘을 보태주신 고객 여러분들”이라며 “헬로렌탈은 앞으로도 고객과의 거침없는 소통을 이어가고 소비자가 진정 원하는 상품 라인업과 서비스 발굴에 집중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