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미래가 국가의 미래

더불어민주당 박천광 안산시상록구갑 예비후보. (제공: 박천광 예비후보 사무실) ⓒ천지일보 2024.01.16.
더불어민주당 박천광 안산시상록구갑 예비후보. (제공: 박천광 예비후보 사무실) ⓒ천지일보 2024.01.16.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천광 전국청년위원회 복지정책 위원장이 지난 15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안산 상록갑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출마를 선언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후 5시께 안산시 상록구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앞서 박 위원장은 지난 12일 중앙당 공직선거 후보자 검증위원회의 검증을 통과한 바 있다.

박 위원장은 “총선을 앞두고 그간 철저한 준비를 거쳐 오늘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며 “빠른 시일 내 출마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지역 숙원사업 해결 및 지역발전을 위한 공약과 의정활동에 대한 의지를 설명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청년이 미래가 국가의 미래이며 안산의 미래이기도 하다 청년의 미래가 없다면 국가의 미래도 없다”며 “안산청년인 나의 일이기도 하며 우리 모두의 일이기도 하다 안산 미래는 안산청년이 주도적으로 이끌고 해결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국청년위 복지정책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 위원장은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식 추진 위원직을 비롯해 ▲경기도교육청 교육기부자문위원회 자문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산시협의회 부회장 ▲안산시체육회 부회장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고액 기부자 단체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285호 아너소사이어티회원으로 기업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온 인물이다.

또 그간 다수의 국무총리 표창 및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을 수상받은 데 이어, 지난달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다.

박 위원장은 현재 제일장례식장 대표이사로 근무하고 있으며 총선을 앞두고 비명계 핵심인 3선 전해철 의원과 경선을 치를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