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팀 삼성 갤럭시’ 선수단 공개.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 2024.01.12.
삼성전자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팀 삼성 갤럭시’ 선수단 공개.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 2024.01.12.

[천지일보=김정필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 삼성전자가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의 캠페인 메시지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와 홍보대사인 ‘팀 삼성 갤럭시’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의 파트너십 활동으로 운영하는 ‘팀 삼성 갤럭시’ 선수단에는 다양한 종목을 대표하는 10개국 25명의 선수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우리나라 선수는 김예리(브레이킹), 김희진(골볼), 서채현(스포츠 클라이밍), 손흥민(축구), 신유빈(탁구), 안세영(배드민턴) 등 6명이다.

손흥민 선수는 “팀 삼성 갤럭시의 일원으로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에 출전하는 뛰어난 선수들과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경기에서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회 기간에 경기를 통해 함께 만들어 갈 추억이 보다 큰 가치”라고 소감을 밝혔다.

스카이 브라운(영국·스케이트보드), 요한 디페이(프랑스·서핑), 그레이스 써니 최(미국·브레이킹), 요하네스 플로어스(독일·장애인 육상) 등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은 캠페인 메시지와 함께 ‘열린 마음’ ‘새로운 관점’ ‘자기표현’ 등 3가지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팬들과 소통한다. 앞으로 더 많은 국가와 종목의 선수들이 명단에 추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올림픽과 인연을 맺은 1988년 대회부터 올림픽 정신을 공유하고 선수와 팬을 하나로 연결하는 데 기여해왔다”며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을 혁신 기술로 지원하고 선수들과 팬들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