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청송군)ⓒ천지일보 2024.01.11.
(제공: 청송군)ⓒ천지일보 2024.01.11.

[천지일보 청송=장덕수 기자] 청송군 보건의료원은 관내 흡연자의 금연 지원과 모바일 금연클리닉 활성화를 위해 QR코드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QR코드 개설은 지역주민이 언제 어디서나 보다 편리하게 금연클리닉에 접근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대면상담이 어려웠던 흡연자에게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접근성을 높여 전문 금연 상담사의 상담을 받아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자 한다.

금연에 관심이 있는 경우 QR코드 스캔을 통해 기초 설문지만 작성하면 순차적으로 금연상담사와의 전화 상담이 이뤄지며, 카카오톡 채널 접속으로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 이용 시에는 카카오톡 앱에서 '청송군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을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해 1:1상담과 금연 건강 소식도 받을 수 있다.

QR코드는 보건의료원 홈페이지 및 SNS는 물론이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현수막과 전단지 부착 등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와 배부활동을 할 예정이다.

청송군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금연을 희망하지만 금연지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청소년도 이용 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새해 금연을 결심하는 군민은 모바일 금연클리닉의 지원을 받아 흡연율을 낮추고 금연 시도율을 높여 건강한 산소카페 청송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