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견만리(明見萬里) 저자 범대진 박사
명견만리(明見萬里) 저자 범대진 박사

[천지일보=박헤옥 기자] 명견만리(明見萬里) 저자 범대진 박사가 지난 6일 육군3사관학교 총 동문회관 진주빌딩 4층에서 ‘난세를 살아가는 지략 3편’의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는 이종근 장군, 최경남 장군, 동기생인 공석철 장군, 김선산 교수, 배동주 박사,엄경숙 시인, 안양대 손인오 교수, 황종택 국회헌정회 주필, 범 대중 전국매일신문 기자, 주복식 기자, 영등포구 7대 의장 이용주, 기공사 한기수, 국회방송 서울본부장 신종섭, 김영철 장군 등 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錦城范氏(금성범씨), 학봉공 파 종친회(범진석, 범진옥, 범진영)와 송화공파에서도 함께했다.

이종근 장군은 축사에서 “난세에 범 박사는 많은 책을 집필했고, 특히 이 어려운 난세에 지략3편을 집필해 세상을 놀라게 하고 있다”며 “범 박사는 지역에서 존경받는 사람으로 평가받으며, ‘난세에 어떻게 살아가야 되는가?’를 실어 현세에 어려움을 논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범대진 박사, ‘난세를 살아가는 지략 3편’ 출판기념회
범대진 박사, ‘난세를 살아가는 지략 3편’ 출판기념회

‘명견만리’의 저자 범대진 박사는 최근 ‘난세를 살아가는 지략 3편’을 출간했다.

범 박사는 “상황에 알맞게 문제를 찾아내고 그 해결책을 재치 있게 처리할 수 있는 슬기나 지혜를 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범 박사는 이 책을 통해 손자병법과 오자.사마법.삼략.육도ㆍ성경 등의 내용을 함께 엮어 험악한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략들을 세심하게 풀어내고 있다.

난세를 살아가는 지략 3편
난세를 살아가는 지략 3편

.손자병법36계와 병법이 일러주는 인생스토리 13계를 우리 인생에 통용 될만한 가치의 내용들을 담고 있다.

본서의 목차는 1. 지략의 힘(태양) ① 지략 ② 신념 ③ 손자 ④ 오자 ⑤ 사마법 ⑥ 삼략 2. 리더를 위한 비전창출/비전공유 3. 특별기고문 4. 유튜브 방송 5. 손자병법이 일러주는 인생 13계 스토리 6. 저자의 길 7. 지지 선언문 8. 엮은이(조기선 박사, 조동운 박사, 이은정 박사, 김원조 박사, 나병승 교수) 한마디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