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여성 2명을 잇따라 살해한 피의자 이영복(57). (제공: 경기북부경찰청)
다방여성 2명을 잇따라 살해한 피의자 이영복(57). (제공: 경기북부경찰청)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경기 고양시와 양주시에서 60대 여성 다방 업주 2명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피의자의 신상정보가 10일 공개됐다.

경기북부경찰청은 이날 오전 신상공개위원회를 열고 피의자 이영복의 이름과 출생연도, 머그샷(mug shot·범죄자 인상착의 기록 사진)을 공개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국회를 통과한 ‘특정중대범죄 피의자 등 신상정보 공개법 제정안’(머그샷법)에 따른 것이다.

현행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따르면 범죄의 잔인성, 중대한 피해, 공공의 이익, 국민의 알권리 요건을 충족하면 신상정보 공개가 가능하다.

이영복은 지난해 12월 30일 밤 고양 일산서구의 한 지하다방에서 60대 여성 업주 A씨를 폭행하고 목을 졸라 살해한 뒤 현금 30만원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또 엿새 뒤인 지난 5일 오전 8시 30분쯤 양주에 위치한 건물 2층 다방에서 업주인 60대 여성 B씨를 살해한 뒤 현금 수십여만원을 훔쳐 달아났다.

도주 행각을 벌이던 이영복은 지난 5일 강릉에서 검거됐다. 법원은 지난 7일 범죄 중대성이 크고,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이영복을 강도살인 혐의로 구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