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시하지 않고 끝까지 투쟁할 것”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의회 본회의장 모습. ⓒ천지일보 2024.01.09.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의회 본회의장 모습. ⓒ천지일보 2024.01.09.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경공노) 의회사무처지부가 “불법적이고 명분없는 ‘갑질 사무관 구하기’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경공노 의회사무처지부는 9일 성명서를 통해 “최근 모 상임위 임기제 사무관에 대한 임기제연장심의위원회의 연장불가로 나자 해당 사무관의 임기를 연장하라며 양당 의원들의 불법적이고 명분없는 압박 및 자료요구로 해당 상임위 및 인사부서 업무를 마비시킬 정도”라고 지적했다.

이어 ”인사권은 의장의 고유권한“이라며 ”의원들이 사무처 직원들 인사에 개입하는 것은 명백한 청탁금지법 위반이자 행동강령위반“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모 의원은 상임위 수석들의 사무처장 주재 회의참석은 권한에도 없는 불법적 참여 강요라며 중단할것을 강력하게 요구한 바 있다“며 ”이에 되묻고싶다, 상임위 수석이 사무처장 주재회의 참석하는것은 불법이고 의원들이 사무처 직원인사에 개입하는 것은 적법인가? 이런 적반하장식 행태가 결국 경기도의회 청렴도를 전국 최하위로 끌어내린 원인“이라고 비판했다.

노조는 ”그들이 내세우는 명분은 혁신추진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라고 한다“며 ”어느 한사람의 부재로 혁신추진단이 멈춰선다면 정상적인 조직기구가 아니다“고 꼬집었다.

이어 ”조직은 시스템에 의해 돌아가는것이지 어느 한사람으로 인해 돌아가는게 아니다. 적당한 명분만 있으면 불법적 행태도 눈감아야하는가“라며 ”갑질문제로 조사까지 받고있는 사람을 이토록 구하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명분없고 불법적인 인사개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본지는 경기도의회 관계부서에 확인을 여러 차례 시도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