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300명 내외 인서울 수도권 4년제 편입 대학원 진학 성공

(제공: 동국대 듀이카) ⓒ천지일보 2024.01.08.
(제공: 동국대 듀이카) ⓒ천지일보 2024.01.0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법인 부속기관으로 운영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전산원)에서 2023학년도 학사편입 및 대학원 합격자를 비롯해 연도별 명단을 입학홈페이지 공개를 통해 학사편입 관련 입학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평균 4·5·6·7등급 수험생들이 입학하는 동국대듀이카는 100% 면접전형 선발, 정시 전형과 중복지원이 가능하고, 수시 합격자도 지원 가능하며, 2년 내외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과 최상위권 대학을 포함해 인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대학으로 매년 200~300명이 학사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에 성공하고 있다.

학사편입은 각 대학별 정원 외 모집 전형으로서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일반 편입에 비해 경쟁률과 합격 컷트라인이 낮다. 또한 학사편입 전형에도 농어촌 특별전형이 있기 때문에 수시 특별전형의 결과가 아쉬운 수험생들에게는 또 한번의 기회가 있는 셈이다. 인문계는 영어중심,이공계는 추가적으로 수학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수능 대비 준비 과목이 현저히 적다는 점에서 부담이 적고, 집중을 통해 단기간 성적 상승이 가능하다.

듀이카 입학처 관계자는 “본원에서는 매년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합격생 중 일부를 멘토로 선발해 지원자 및 학부모들에게 편입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제공되도록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0분에 진학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수는 1년을 준비해서 1학년으로 입학하지만, 편입은 2년 준비해서 3학년으로 입학하므로 시간적 손실이 발생하지 않으며, 일반편입 전형이 아닌 학사편입 전형 지원 자격이 부여된다는 점에서 경쟁 우위에 있다”고 전했다.

듀이카의 재학생은 대부분 고3 수험생으로서 학기 중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무료 특강 뿐만 아니라 편입에 최적화 된 무료 영어 교육, 지도교수 1:1 멘토링, 합격 선후배연결 등의 상담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또한 입학 시 학생증이 발급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학생식당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으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캠퍼스라이프도 경험 할 수 있다.

듀이카 주간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애완동물관리 전공(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이 있다. 재직자전형 개념의 주말학사과정은 특성화고 졸업 후 취업자, 직장인들이 주로 입학하며,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건강관리학 전공, 심리학전공, 행정학 전공, 애완동물관리 전공이 있다.

현재 2024학년도1학기(3월 입학) 모집을 진행 중에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