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허 의장 윤리위 회부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5‧18 민주화운동을 폄훼하는 인쇄물을 동료의원들에게 배포한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에 대해 5‧18 민주화운동 유족회가 징계 조치를 촉구했다.

관련해 5‧18 유족회와 민주당 인천시당에서 전날인 5일 각각 성명과 논평을 냈다.

이날 5‧18 유족회는 “국민의힘은 5‧18 민주화운동을 왜곡‧폄훼한 허 의장을 즉각 제명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인천 지역 한 언론은 ‘5‧18은 DJ 세력‧북이 주도한 내란’이라고 왜곡해 표현했다”며 “이 인쇄물을 동료 의원에게 나눠준 허 의장의 행위 역시 5‧18 특별법을 위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이러한 왜곡‧폄훼가 근절될 수 있도록 허 의장에 대한 당 차원의 진상조사와 징계를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허식 의장 본인은 커녕 국민의힘 그 누구도 사과와 반성의 태도를 보이는 사람은 없다. 시의회 차원에서의 징계 절차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허식 의장의 5‧18 폄훼 논란에 국민의힘 소속 인천시의원들은 사실상 침묵하고 있다”며 “침묵은 암묵적인 동의로 비춰질 수 있어 지금이라도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과 함께 허식 의장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YTN 등에 따르면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관련해 허식 의장에 대해 엄정하고 신속한 대응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은 윤리위원회를 열어(지난 4일) 허 의장에 대한 징계 논의에 들어가기로 했다.

허 의장은 앞서 지난 2일 ‘5·18은 북한이 주도한 내란’ 등 민주화운동 폄훼 주장이 담긴 신문을 배포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