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영천시)ⓒ천지일보 2024.01.05.
(제공: 영천시)ⓒ천지일보 2024.01.05.

[천지일보 영천=장덕수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5일 관내 분만산부인과(영천제이병원)를 방문해 갑진년 새해둥이 탄생 축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박선희 보건소장 및 김석원 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덕담을 나누며 축하했다.

갑진년 새해둥이는 지난 4일 동부동 거주 산모 양모(30)씨와 남편 김모(32)씨 부부의 첫째아로 2.9㎏의 건강한 여아가 태어났다.

산모 양씨는 “우리 아이가 올해 영천시 새해둥이로 태어나 많은 축하를 받게 돼 기쁘다. 건강하고 바른 아이로 자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저출산이 심해지는 상황에서 새해둥이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소중하고 귀한 아기 탄생을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며 “우리 시가 부모님들의 출산과 육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2024년부터 첫 만남 이용권을 둘째아이 이상 300만원으로 확대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시 소득기준 폐지 등을 시행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높아지는 결혼·출산 연령을 고려해 임신 준비 중인 부부를 대상으로 정액검사, 난소기능검사 등 관련 검사 비용을 오는 5월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