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예비후보. (제공: 박수현 예비후보) ⓒ천지일보 2024.01.05.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공주시‧부여군‧청양군) 국회의원 예비후보. (제공: 박수현 예비후보) ⓒ천지일보 2024.01.05.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 후 본격 총선 행보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예비후보가 제22대 공주시‧부여군‧청양군 지역구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어려움을 같이 이겨내는, 따뜻하고 힘 있는 정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수현 예비후보는 5일 오전 공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 공주시‧부여군‧청양군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 총선 행보에 나섰다.

박 예비후보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새해인사 및 예비후보 등록을 소식을 전하며 “정치를 시작하며 변함없이 온전히 가지고 있는 다짐이자, 국민들과의 약속은 측은지심의 마음이다”라고 말하며 “슬픔은 함께 나누고 어려움은 같이 이겨내는 ‘따뜻하고, 힘 있는 정치’를 하겠다”고 출마 결의를 밝혔다.

아울러 박 예비후보는 “큰 힘에는 큰 책임감이 따른다”며 “책임감은 국민을 대하는 겸손한 태도와 성실한 자세, 검증된 실력에서 비롯된다”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2022년 5월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비서관 임기를 마치고 난 직후부터 거의 하루도 거르지 않고 공주시‧부여군‧청양군을 다니며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했다”고 밝히며 “그간 경청해왔던 유권자들의 목소리를 잘 녹여,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정책과 공약으로 타 후보자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고, 공주‧부여‧청양 유권자들의 엄중한 선택을 받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해왔다.

박수현 예비후보는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무엇보다 국민들께서 가지고 계신 정치권에 대한 혐오와 불신을 희망과 기대로 바꾸는 ‘정치 복원’의 토대를 만드는데 사력을 다 하겠다”고 언론 인터뷰를 통해 출마의 굳은 의지를 밝혔다.

특히 박 예비후보는 공주시‧부여군‧청양군의 ‘제대로 된’ 지역발전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지난 8년간 지역 구석구석을 직접 발로 뛰며,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염원을 느꼈고, 봐왔고, 들어왔다”고 언급하며 “시민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했던 지역발전의 비전과 전략을 토대로 지역현실과 특성을 고려한 ‘진정한’ 지역발전의 결실을 이뤄내도록 온힘을 다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수현 예비후보는 제19대 국회의원, 청와대 대변인‧국민소통수석비서관, 대한민국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