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 모델.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 ⓒ천지일보 2024.01.01.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 모델.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 ⓒ천지일보 2024.01.01.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2024년을 하이브리드 대중화의 해로 선언하고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 모델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 모델은 2795만원(친환경차 세제혜택 반영 가격)부터 구매 가능한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과 최신 편의∙안전 장비를 갖춘 스타일리시한 쿠페형 SUV 모델이다.

르노코리아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추세에 맞춰 생애 첫 차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을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가격 접근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전기 모터로 차량 시동과 운행이 시작된 이후에도 저속 구간에서는 부드러운 회생 제동과 함께 전기 모터 주행을 극대화한다. 엔진은 많은 동력을 필요로 하는 구간에서 전기 모터 주행을 돕거나 배터리를 충전하는 등의 역할을 맡는다.

운행 환경에 따라 직렬, 병렬, 직병렬 방식의 하이브리드 모드를 모두 사용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시속 50㎞ 이하 도심 주행 구간의 최대 75% 거리를 전기차 모드로 주행할 수 있어 도심 구간 높은 연비 효율을 자랑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공인 연비는 17인치 기준으로 도심 17.5㎞/리터(ℓ), 고속도로 17.3㎞/ℓ로 복합 연비는 17.4㎞/ℓ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전면은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가 기본 적용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디자인적으로 담아냈다. E-TECH 디자인 패키지는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 사이드 엠블리셔, 사이드 및 리어 가니쉬 등에 일렉트릭 골드 컬러가 포인트로 가미되고 내외장 곳곳에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완성했다.

안전 운전을 돕는 주행 보조 시스템도 기본 제공된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전 트림에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HTA)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및 차선유지 보조(LCA) ▲오토홀드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등의 주행 안전 및 편의 기능이 기본 장착됐다.

그 밖에 487ℓ의 트렁크 공간과 더블 트렁크 플로어는 높은 공간 활용성으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부분이다. 국내 KNCAP 1등급 및 유로 NCAP(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며 안전성도 검증받았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for all의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혜택을 반영해 2795만~3052만원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