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있는 거리조성 방안 제시

[천지일보 진안=김동현 기자] 진안군청 전경.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진안=김동현 기자] 진안군청 전경.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진안=김동현 기자] 전북 진안군이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계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춘성 진안군수를 비롯해 농촌경제국장, 산림과장과 용역보고 관련 부서 팀장 등이 참석해 추진용역에 대한 결과보고와 향후 체계적인 녹색공간 조성 기본구상 및 비전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역은 관내 도시숲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가꾸고 이용·관리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추진된 것으로 객관적인 자료와 군민 및 도시숲 심의위원회 등의 의견을 토대로 진행됐다.

용역사인 (유)어스의 김상희 대표는 10년 계획에 맞춘 지속가능성 있는 도시숲 등의 조성을 바탕으로 용역을 구상했음을 설명하며 관내 신규 대상지 및 기존 대상지의 리모델링 구상방향으로 기능 및 유형에 나누고, 합리적인 가로수 수종과 기 식재 수목의 수형변화 등의 특색있는 거리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또 기본계획에 따른 사업추진을 위한 투자계획 및 재원조달방안을 모색해 더욱이 체계적인 조성·관리를 위한 방향을 보고했고 이후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용역 결과에 따라 향후 진안군의 녹색이미지를 잘 갖춰 푸른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며 “더불어 아름다운 경관디자인으로 색다른 이미지를 구축하고 가로수, 생활숲의 기능과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산림과를 비롯해 각 협업부서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