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판매 채널 확대 통해 입지 확보
“향후 GS25·고속도로휴게소 등 공략”

제주 한라수. (제공: 한도그린F&B)
제주 한라수. (제공: 한도그린F&B)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제주 한라수가 ‘물맛 좋은 미네랄’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온라인 커머스플랫폼 쿠팡, 11번가, G마켓, GS25, 농협하나로마트 등에 잇따라 입점하면서 유통채널 확대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제주 한라수는 대형마트와 커머스플랫폼 등 국내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생수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

쿠팡, 11번가, G마켓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커머스플랫폼으로 제주 한라수는 부드럽고 깔끔하며 며칠을 두어도 변하지 않는 물맛으로 대형 온라인 쇼핑몰 고객들에게 제주 한라수의 판매 성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나로마트는 전국 단위의 유통망을 지닌 대형마트로 하나로마트와 판매계약을 통해 제주 한라수의 소비자 접점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 한라수는 화산암반층의 현무암이라는 천연 필터를 거친 용암해수로 만들어져 희귀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됐으며 고 기능성 워터를 찾는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으며 대형 유통채널에 입점하는 데 성공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세계에서 유일한 ‘화산암반 용암해수’로 만들어진 청정 제주의 물로 신선하고 깨끗하며 제주특별자치도가 직접 채수한 원수를 엄격한 수질 및 위생관리를 통해 상온에서 며칠을 둬도 변하지 않는 물맛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가 수원지 관리를 철저히 직접 하고 있어 민간 기업이 관리하는 일반 생수 제품의 수원지와 차별화됐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용암해수를 고부가가치를 내는 신 성장 자원으로서 앞으로 수백년 이상 안전하고 깨끗한 국민 식수로서 집중 육성한다는 전략으로 ‘블루골드 보고(寶庫)’라고 부르고 있기 때문이다.

제주 한라수의 쿠팡, 11번가, G마켓, 하나로마트 등과의 판매계약은 B2B 유통채널 외에도 편의점 등 B2C 채널 공략을 위한 물꼬를 틔웠다. 현재 국내 생수는 대형마트와 온라인몰 등에서 팩 단위로 판매되고 있는데 올해부터 환경부가 생수 병뚜껑 등에 QR코드 인식을 허용하면서 편의점, 고속도로휴게소 등에서도 무라벨 제품 판매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생수 시장 규모는 2조 4700억원을 넘었다. 대형 온라인 업체 및 마트를 통해 건강한 미네랄 생수를 패키지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고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라 빠른 배송을 앞세운 온라인 커머스플랫폼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 한라수 관계자는 “이번 대형 유통채널 입점을 계기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일상생활 속에서 더 많은 소비자가 깨끗하고 건강한 제주 미네랄 한라수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편의점은 물론 전국 고속도로휴게소까지 공략해 유통망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