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그래피티·모모스커피 등 다양한 로스터리 소개

2023 원두데일리 연말 결산 전체 순위. (제공: 스프링온워드)
2023 원두데일리 연말 결산 전체 순위. (제공: 스프링온워드)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원두데일리 운영사 스프링온워드가 2023년 ‘올해의 연말 결산’을 통해 1500여개 원두데일리 고객사 대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로스터리와 제품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연말 결산에서는 커피 특징별 베스트셀러가 공개됐다. 묵직한 쓴맛을 가진 커피 중에서는 커피그래피티의 ‘라벨아이’, 밸런스 잡힌 원두로는 모모스커피 ‘부산 블렌드’, 고소한 맛의 테일러커피 ‘베이직’, 산미 있는 맛의 커피리브레 ‘배드블러드’, 디카페인으로 나무사이로 ‘디카프리오’가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올해 입점 로스터리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센터커피 ‘프라이데이’ ▲테일러커피 ‘베이직’ ▲펠트커피 ‘클래식 에스프레소’가 공개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스테디 셀러는 ▲모모스커피 ‘부산 블렌드’ ▲커피그래피티 ‘라벨아이’ ▲빈브라더스 ‘몰트 블렌드’로 나타났다.

정새봄 스프링온워드 대표는 “원두데일리는 자체 로스팅한 고급 원두와 더불어 30여개 유명 로스터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 유명 카페에서 느낀 그 맛을 사무실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실력 있는 생산자들을 발굴하고 고객에게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