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 ⓒ천지일보DB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 ⓒ천지일보DB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 전과를 들어 자진사퇴를 촉구하자 민주당 이원욱 의원은 21일 이재명 대표의 음주운전 전력을 소환하며 이 대표의 사퇴를 압박했다.

비명(비이재명)계인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누가 하든 음주운전”이라며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그만하자”고 말했다.

2004년 음주운전으로 벌금형을 받은 이 대표는 국회의원과 당 대표가 됐는데, 민주당이 과연 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을 문제 삼을 수 있느냐는 주장이었다.

이 의원은 “민주당은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이 대표의 음주운전 전과를 문제 삼아 국회의원·당 대표 사퇴를 촉구한 적 없다”며 “누구의 음주운전은 공직자가 절대 안 되는 사유고, 누구의 음주운전은 그렇지 않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강 후보자가 문제면 이 대표도 문제다. 게다가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였지 않은가”라며 “이 대표와 민주당 총선 후보 검증을 통과한 음주운전 경력자가 문제이지 않다면 강 후보자의 20년전 음주운전 경력도 문제 삼아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로남불의 민주당으로는 국민 신뢰는 얻을 수 없다”며 “원칙은 파기되고 상식은 저버린 민주당을 혁신해야 한다. 제대로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