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기관 및 학습동아리 등 6개 기관단체 20여명 참석

(제공: 영주시)ⓒ천지일보 2023.12.19.
(제공: 영주시)ⓒ천지일보 2023.12.19.

[천지일보 영주=장덕수 기자] 영주시는 19일 오후 영주시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2023년도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는 올 한 해 평생학습기관·단체·동아리와 영주시가 걸어온 평생학습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소통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성과공유회는 영주시 평생학습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주시낭송회 동아리 회장의 시 낭송을 시작으로 동양대학교 윤상영 교수의 ‘건강하게 사는 법’ 특강, 2023년 평생학습 우수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에는 평생학습 관계 기관들만 발표한 것과는 다르게 올해는 평생학습 동아리에서도 1년간 활동한 기록을 토대로 발표해 더욱 풍성한 성과 공유의 장이 열렸다.

이번 발표에 참여한 기관은 ▲'경북도민 행복대학’을 운영하는 경북전문대학교 ▲‘성인문해교육’을 운영하는 영주시노인복지관 ▲‘지식정보 평생학습관’을 운영하는 영주선비도서관이다. 평생학습 동아리 중에는 ▲영주시낭송회 ▲영주솔향하모 ▲이담리 영주인물탐구회에서 발표에 참여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올 한해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며 2024년 영주시 평생학습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나눴다.

김명자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성과공유회를 통한 단체·동아리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평생학습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점점 발전된 모습의 성과공유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