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장학퀴즈’ 결승전 진행 모습. (제공: 대상그룹)
‘베트남 장학퀴즈’ 결승전 진행 모습. (제공: 대상그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대상그룹이 후원하는 ‘베트남 장학퀴즈쇼’가 지난 16일(현지시각)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총 상금 5억동(한화 약 2700만원) 규모의 이번 장학퀴즈쇼는 베트남 전국 5만 50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 최근 2년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장학퀴즈쇼의 결승전은 베트남 지상파 채널 ‘VTV3’에서 방영됐다.

결승전에는 553:1의 경쟁률을 뚫고 예선을 통과한 100명의 학생이 참여해 경합을 벌였다. 대상그룹은 우승상금 2억동(한화 약 1100만원)을 비롯해 결승 진출자 전원에게 소정의 상금과 베트남에서 판매 중인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 신선 소시지 브랜드 ‘득비엣(Duc Viet)’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우승을 차지한 판 뚜언 뚜 학생(13)은 북부 꽝닌성 출신으로 시각장애인(단안시력)임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 과학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학업에 정진한 끝에 우승상금 2억동의 주인이 됐다.

판 뚜언 뚜 학생은 “이번 장학퀴즈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음식도 접하고 재능 있는 친구들을 사귀게 돼 좋았다”며 “우승을 계기로 학업에 정진해 장래 희망인 인공지능 과학자가 돼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대상그룹은 해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베트남에서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대상그룹이 2017년부터 후원하는 베트남 장학퀴즈쇼는 베트남 중학교 6~9학년(10~14세) 학생들이 역사와 지리, 국어, 수학 등의 문제를 ‘과거시험’의 형태로 풀어가는 대회다.

신상호 대상 베트남 대표이사는 “그룹 아이덴티티인 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베트남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퀴즈쇼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베트남 장학사업을 기반으로 해외 사회공헌 활동의 보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