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이 책은 장사에 성공하기 위해 매장을 관리하는 최적의 기법과 노하우를 크게 6가지 법칙으로 정리해 설명했다. 장사의 실제 현장이자 매출이 발생하는 ‘바로 그 공간’인 매장의 시작부터, 매장을 가장 매력적인 상태로 유지하고 내부에서 이뤄지는 접객 및 매장의 유지 비용과 매출 관리 등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문제를 이 ‘장사 교과서-매장편’에 담았다.

챕터 1은 ‘공간의 법칙’에서는 장사의 입지, 잠재고객 파악, 인테리어 원칙, 초기 장사 시작에 있어서의 노하우 등을 자세하고 설명하고 있다.

챕터 2의 ‘신규 고객을 부르는 프로모션의 법칙’에서는 본격적으로 장사를 시작한 후에 고려해야 할 주의사항, 특히 단골 고객을 유지하는 방법, 개업식 준비, 매장의 매뉴얼과 매출 관리법 등을 다뤘다. 

챕터 3의 ‘강력한 마케팅의 법칙’에서는 꾸준히 매출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마케팅 기법과 경쟁업체 대처법, 매장관리와 트렌드 파악 기법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 

챕터 4의 ‘재방문을 부르는 매장관리 법칙’에서는 매력적인 매장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고객의 주의와 이목,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최적의 경영을 할 수 있는 매장관리법을 소개했다.

챕터 5의 ‘매장에서 오가는 대화의 법칙’에서는 매장 안에서 이뤄지는 실제 마케팅의 기법을 안내한다. 독자는 고객들의 마음을 열고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고객 응대 핵심을 이 책에서 소개했다.

손재환 지음 / 라온북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