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임도현 ICT이사(가운데), (주)맥키스컴퍼니 김기호 영업본부장(왼쪽),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 이용철 사무국장(오른쪽)이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 임도현 ICT이사(가운데), ㈜맥키스컴퍼니 김기호 영업본부장(왼쪽), (사)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 이용철 사무국장(오른쪽)이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조폐공사)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가 ㈜맥키스컴퍼니,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와 함께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11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바른 신원확인을 통해 미성년자 대상 주류 판매 등 각종 사회 문제를 예방하고,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새로운 신원확인 수단으로서 모바일 신분증 홍보 ▲신원확인 의무자의 쉽고 편리한 신원확인 수단 제공 ▲미성년자 음주예방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업무협약 홍보 이미지
업무협약 홍보 이미지
모바일 신분증 검증방법 홍보물

3개 기관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찐분증(진짜 + 법적 신분증)’ 으로 불리며 발급이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새로운 신원확인 수단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조폐공사는 외식업주들에게 실물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해시키고 올바른 검증방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안내 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

㈜맥키스컴퍼니는 모바일 신분증 홍보문구가 담긴 ‘이제우린’ 소주 20만병을 대전·충청권에 유통하고, 미성년자 출입금지 스티커를 각 술집에 배포해 청소년의 술집 출입을 사전 예방한다.

㈜맥키스컴퍼니는 18년간 계족산 황톳길 조성·관리에 매년 10억 여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제우린’과 ‘선양’ 소주 판매 1병당 5원씩 장학금을 조성해 지역사회의 경제·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는 대전·충청지역의 대표적인 향토기업이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시지회는 대전 소재 약 1만 2000여 명의 외식업 종사 회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신원확인 활동을 독려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3개 기관은 모바일 신분증 홍보를 위한 간단한 퀴즈 풀기, 제품 사진 인증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한다.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은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철저한 보안성과 편리성을 갖추고 있다”며 “공사는 행정안전부 모바일 신분증 전문기관으로서 사회 다양한 분야 관계기관들과 협력하여 위조 신분증을 이용한 사회 문제 해결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