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부교육감 교역현안·정책과제 추진현황 공유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11일 경기도교육청 제1,2부교육감과 교육현안 정책자료집 전달 정담회를 가졌다.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 2023.12.11.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11일 경기도교육청 제1,2부교육감과 교육현안 정책자료집 전달 정담회를 가졌다. (제공: 경기도의회) ⓒ천지일보 2023.12.11.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11일 경기도교육청 제1·2부교육감과 교육현안 정책자료집 전달 정담회를 가졌다.

정담회에서는 교육청 실·국별 소관 교역현안 및 정책과제 추진현황 등을 공유하고 추진단은 출범 이후 도출된 정책 제안 자료집을 경기도교육청 제1·2부교육감에게 전달했다.

정윤경 공동단장은 “경기교육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서는 각계각층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정책이 필요하다”며 “경기도의원들이 제안한 교육정책과제의 성공적인 정책실행을 위해서는 경기도교육청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윤태길 공동단장도 “의정정책추진단의 궁극적 목표는 도민과 도의회, 집행부를 아우르는 ‘협치 모델 정립’이라고 강조하며, 도의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보다 발전된 경기교육정책을 마련하고 함께 실행해 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경기도의회에서 제시한 교육정책에 대해서는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실행해 지역의 교육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송미 제2부교육감은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부모·교사·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의정정책추진단이 제안한 교육정책과제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단 윤태길(국민의힘, 하남1)·정윤경(더불어민주당, 군포1) 공동단장을 비롯한 방성환(국민의힘, 성남5), 한원찬(국민의힘, 수원6), 최승용(국민의힘, 비례), 김옥순(더불어민주, 비례), 김태희(더불어민주, 안산2) 위원이 참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