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공식 관광홍보 유튜브 채널
국내 최고 권위 웹 평가 시상식

기장군 공식 관광홍보 유튜브 채널 ‘기장카먼’ (출처: 유튜브 캡처 화면)
기장군 공식 관광홍보 유튜브 채널 ‘기장카먼’ (출처: 유튜브 캡처 화면)

[천지일보 부산=윤선영 기자] 부산 기장군의 공식 관광홍보 유튜브 채널인 ‘기장카먼’이 2023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이다.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기장카먼’은 탁월한 스토리텔링으로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에 재미 요소를 더해 기장군 자체 브랜드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공공프로모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명인 기장카먼은 기장 카먼(하면) 맛, 멋, 풍경 모든 것이 다 있다’라는 의미와 기장으로 컴온(오라)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5월 개설해 유명 인플루언서와 지역 소재 업체와의 협업으로 지역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매월 업로드하고 있다. 특히 국민 여동생 파트리샤가 등장하는 ‘오늘의 기장’편 총조회수가 111만회를 돌파하는 등 지역 관광활성화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기장카먼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관광자원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하면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특히 기장군의 매력을 담은 킬러콘텐츠를 선보여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