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정신응급대응 협의체 회의 사진. (제공: 군포시청) ⓒ천지일보 2023.12.08.
군포시 정신응급대응 협의체 회의 사진. (제공: 군포시청) ⓒ천지일보 2023.12.08.

[천지일보 군포=최유성 기자] 군포시가 지난 7일 지역사회 내 정신응급 상황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군포시보건소, 군포경찰서, 군포소방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휴성심병원의 5개 기관으로 구성된 정신응급대응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자‧타해 위험이 있는 정신응급 상황 시 신고, 현장 대응, 응급입원 등 기관별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정신응급 대상자 관리, 정신응급 병상 연계 등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대응 방안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군포시 자살률 감소를 위해 2024년‘군포시 자살사망자 특성 분석 조사 사업’을 실시해 지역 내 자살위험 요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역 특성에 따른 생애주기별 맞춤형 자살 예방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 “군포시 정신응급상황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각 기관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포시민의 정신건강 응급상황 시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해 현장 대응 및 사후관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