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제공: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제공: KB금융그룹)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KB금융그룹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했다. ‘반응형 웹’은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기기의 스크린 환경에 따라 반응하여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KB금융이 이번 개편에 중점을 둔 핵심은 크게 3가지로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 ▲접근성 강화 ▲사용자 편의성 제고다.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관련해선 홈페이지 유저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기존 투자정보에 더해 채용정보, 디지털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 요소를 강화했다.

기존에 각 계열사에 분산된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싶다는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KB Careers(인재채용 홈페이지)’를 신설했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요청이 있던 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 이미지 소스 제공을 위해 ‘스타프렌즈 갤러리’를 오픈했다.

KB금융은 인재채용 홈페이지 신설을 통해 국내 금융사 중 유일하게 계열사의 직무소개, 채용공고, 기업문화 등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홈페이지는 ▲Opportunity(직무소개) ▲Culture(기업문화) ▲ Benefits(복지) ▲Apply(채용공고) 메뉴 순으로 구성됐다. 직무소개 코너에는 빅블러(Big Blur) 시대를 맞이해 다양화한 전문분야를 담당하는 계열사 직원들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했다.

스타프렌즈 갤러리는 약 50여점의 일러스트와 감성적인 문구들을 함께 모아 전시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2D 이미지컷에 이어 향후에는 스타프렌즈들의 일상을 담은 모션 영상 등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한 예정이다.

두 번째 특징인 접근성 강화의 경우 사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우선 배치하고 연관성 있는 메뉴별로 재배열해 홈페이지 내 주요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상단에 위치한 통합검색 기능을 신설하여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영어 일어 중국어 외에도 KB금융그룹의 진출 국가인 인도네시아어도 추가 도입했다.

KB금융은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주제 및 중요도에 따라 영역별로 구분해 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선했다.

스크롤 동작에 따라 화면이 확대되고, 카드 뉴스 정보가 표출되는 등 유저 중심 기술 요소를 도입해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가 KB금융그룹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최근 기업 홈페이지는 회사의 소식을 전하는 공신력 있는 온드미디어로서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유저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허브로 KB금융그룹의 고객과 구성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