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서울특별시 장애인선수단 10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제공: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서울특별시 장애인선수단 10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제공: 신한은행)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신한은행이 서울특별시 장애인선수단 10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에서 진행된 이번 금융교육은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파하고 합리적 금융소비자로서의 성장 및 금융피해예방을 위한 내용으로 신한은행, 예금보험공사가 함께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 신한은행은 ▲계획적 재무관리와 목표설정하기 ▲금융자산 관리 및 종잣돈 마련하기 등의 실습형 교육을 진행하고 은행에 방문하기 어려운 선수들이 자산을 관리함에 있어 궁금해 했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질의 응답시간도 가졌다. 

예금보험공사는 ▲신용의 중요성 및 채무자 구제 ▲예금자보호제도와 금융사기 피해예방방법 등에 대한 이론식 교육을 진행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에 자주 방문하기 어려운 장애인 선수들을 위해 금융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 선수단이 금융과 한층 더 가까워지고 은행을 편안하게 생각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2012년부터 어린이와 청소년,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금융 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지난 4월부터는 ‘ESG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보육시설아동, 자립예정 청소년, 다문화 가정자녀 등 실질적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