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학도 격려·보성 미래 비전 제시
강의서 주요 사업 추진 현황 설명
다문화 정책·일자리 정보 등 소개

김철우 보성군수가 지난 5일 홍지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강의를 ‘만학도의 꿈을 위한 오늘의 도전과 노력,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제공: 보성군) ⓒ천지일보 2023.12.06.
김철우 보성군수가 지난 5일 홍지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강의를 ‘만학도의 꿈을 위한 오늘의 도전과 노력,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제공: 보성군) ⓒ천지일보 2023.12.06.

[천지일보 보성=천성현 기자] 김철우 보성군수가 지난 5일 홍지중·고등학교의 초청을 받아 ‘만학도의 꿈을 위한 오늘의 도전과 노력,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6일 군에 따르면 홍지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강의에는 학생, 교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김철우 군수는 만학도들의 도전을 격려하고 보성군의 미래 비전과 향후 성장 가치에 대해 말했다.

김 군수는 강의에서 ▲보성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신흥동산 개발사업 ▲보성 600 사업 ▲2024년 본예산안 전남 도내 최대 증가율 등 군정 주요 사업 현황을 설명했다.

특히 남해안 최대의 해양 관광벨트를 조성하는 ‘여자만 국가해양생태공원 조성 사업’과 ‘보성·벌교 도시가스 공급 사업’ 추진 과정을 설명하며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열정을 강조했다.

또한 김 군수는 최근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주민과 이주여성과 관련된 다문화 정책, 일자리 취업 정보 등을 소개하고 학생들과 질문과 답변을 통해 대화를 나눴다.

김숙희 홍지중·고등학교 이사장은 “바쁜 와중에도 홍지중·고 학생들을 위해 특강에 나서준 김철우 군수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보성군 군정 주요 사업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학생들도 도전과 희망을 품게 된 시간이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철우 군수는 “배움에 대한 학생들의 끝없는 용기와 열정에 경의를 표한다”며 “학생들이 만학의 꿈을 펼치고 행복한 미래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지중·고등학교는 보성군 및 인접 지역 내 정규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중ㆍ고등학교 정규 교육 과정을 2년에 걸쳐 진행하는 학력 인정 평생교육 시설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