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장성지점장의 지목’ 받아 참여
다음 주자, 한국농어촌공사 장성지사 지명

장성축산업협동조합이 고향사랑기부 실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장성군) ⓒ천지일보 2023.12.05.
장성축산업협동조합이 고향사랑기부 실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장성군) ⓒ천지일보 2023.12.05.

[천지일보 장성=이미애 기자] 장성축산업협동조합이 고향사랑기부 실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실천 릴레이는 농협장성군지부를 시작으로 장성 관내 기관장들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따른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과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장성축산업협동조합 고광현 조합장은 최근 임직원들과 함께 고향사랑기부 실천을 비롯해 고향사랑기부 전용 창구 운영,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 등 실천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고광현 조합장은 “작은 기부에도 우리 고향에 힘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다”면서 “고향사랑기부제 확산 및 정착을 위하여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 장성지점 김성채 지점장의 지목을 받은 고 조합장은 다음 주자로 한국농어촌공사 장성지사(지사장 김재진)를 지명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연간 500만원 한도로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답례품과 함께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 제도다.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의 경우 10만원 기부 시 전액 세액공제와 함께 3만원 상당의 지역 특산품까지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