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로고. (제공: KOTRA) ⓒ천지일보 2023.12.04.
KOTRA 로고. (제공: KOTRA) ⓒ천지일보 2023.12.04.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OTRA(사장 유정열)가 상파울루무역관과 우리은행 브라질 법인은 현지에서 법인설립을 추진하는 우리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키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KOTRA는 브라질로 투자 진출을 추진하는 기업에 법인설립 관련 법률 자문과 주력 품목에 대한 현지 시장동향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상파울루市에 소재한 브라질 법인 사무실에 별도의 사무공간을 인큐베이터 형식으로 100일간 제공해 법인설립을 추진하는 기업들이 초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대출금리와 외환 수수료 우대와 같은 금융 혜택도 지원할 예정이다.

2억 인구의 거대 시장을 보유한 브라질은 남미의 대표적인 생산 기지로 현재 삼성전자·LG전자·현대자동차·포스코·녹십자 등을 비롯한 한국기업 100여 개사가 진출해 현지에서 생산과 영업을 수행하고 있다.

수출과 현지 생산·판매 목적의 법인설립과 더불어 최근에는 식량·광물 등 자원 수입 공급망 지역으로도 주목을 받으며 현지 법인설립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다.

KOTRA와 우리은행 관계자는 “양 기관 협력을 통해 브라질로 투자 진출하는 기업들의 첫걸음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현지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우리 기업들의 성공적인 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