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광역시청 전경 ⓒ천지일보 2023.11.28.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광역시청 전경 ⓒ천지일보 2023.11.28.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는 계양구와 서구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여성친화도시’로 신규 지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인천 10개 군‧구 중 부평구, 동구, 미추홀구, 남동구, 연수구, 중구에 이어 계양구, 서구까지 모두 8개 구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됐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 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이다.

여성친화도시에서 ‘여성’은 사회적약자를 대변하는 상징적 의미로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에 대한 배려를 포함해 함께 만들어 가는 도시를 통칭한다.

여성친화도시의 신규 지정기간은 2024년부터 2028년으로 조성계획에 따라 앞으로 5년간 사업을 추진해 나가게 된다.

인천시는 2019년부터 여성친화 공간조성 및 네트워크 구축사업 등 군·구별 지역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김지영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은 “지역주민이 체감하는 여성친화도시의 지속 발전을 유도하고 군·구 특화사업, 컨설팅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인천의 모든 군·구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