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정책 제안 공모서 청년기업 육성과 경영환경 개선 제안 공로 인정

 

윤준영(거제3) 도의원이 지난 26일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 시상식에서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의회)ⓒ천지일보 2023.11.27.
윤준영(거제3) 도의원이 지난 26일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 시상식에서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의회)ⓒ천지일보 2023.11.27.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윤준영(거제3, 국민의힘) 경남도의원이 최근 국회의사당 제2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한국청년희망대상' 시상식에서 청년정책 제안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2020년에 제정된 청년기본법의 법정 제정일을 기념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헌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익행사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시상식에는 윤 도의원뿐만 아니라 롤드컵 우승자 T1 오너 선수, 배우 최시원, 덱스, 가수 츄(김지우), 가수 박혜원, 한아름송이 등 전 세계 4억명이 실시간 시청하는 가운데 수상자로 뽑혀 화제를 모았다.

윤 도의원은 대한민국 청년의 날 정책 제안 경진대회에서 경제 성장 전략과 청년기업 지원 방안, 창조경제 활성화에 관한 정책 수립과 규제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등 청년 경제정책 분야에 대한 정책 제안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표창을 수상했다.

윤 도의원은 “청년 정치인으로서 대한민국 청년들의 어려운 실정을 함께 고민하고, 비수도권에 살고 있는 청년들도 다양한 기회들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의 표창 부문별 수상자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윤준영(경상남도의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박준모(안양시의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현준(T1 오너), 김진영(덱스), 김지우(츄), 한아름송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최시원(SM엔터테인먼트),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박혜원(HYNN),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김서준(해시드 대표), 국회 교육위원회 김성진(주식회사 플롯팩토리) 등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