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중화총상회 회장단 초청
경남도 투자환경과 인센티브 지원 소개, 남해안 주요 관광지 홍보

초청 간담회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채관심 신화그룹 대표(홍콩중화총상회 회장) 등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10개국 중화총상회장단 12명이 참석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3.11.23.
초청 간담회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채관심 신화그룹 대표(홍콩중화총상회 회장) 등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10개국 중화총상회장단 12명이 참석하고 있다. (제공: 경남도)ⓒ천지일보 2023.11.23.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가 23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세계중화총상회 회장단과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초청 간담회는 박완수 도지사와 채관심 신화그룹 대표(홍콩중화총상회 회장)를 비롯해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10개국 중화총상회장단 12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경남도의 투자환경과 인센티브 지원, 남해안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며, 향후 국제정세의 흐름과 세계경제 방향 속에서 경남도와 화상(華商) 간의 상호 공동번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가 있었다. 또, 경남의 수소산업 인프라와 바이오 산업, K-컬쳐 등 맞춤형 투자설명도 함께 진행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과거 산업화 중심인 경남은 대한민국 주력산업의 핵심기업과 아름다운 남해안 경관을 가지고 있어 관광개발과 투자하기에 여건이 좋은 곳”이라며 “경남을 찾아주신 회장단 여러분께 투자환경과 관광을 널리 알리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 한‧세계화상 비즈니스위크는 22일부터 25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상생과 번영, 세계를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화상바이어-국내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기업전시, 컨퍼런스, 산업시찰 등이 진행된다.

경남도는 이번 대회를 통해 화상·국내바이어를 대상으로 경남의 투자환경과 인센티브를 소개하고 남해안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투자유치설명회와 경남홍보관 운영, 남해안 팸투어와 현지투자설명회를 추진한다.

비즈니스 교류 확대를 위해 화상바이어들의 관심분야와 국내기업의 전문분야를 매칭해 1대1 비즈니스 상담회, 투자설명회, 프로젝트 설명회, 기업설명회 등을 진행하며, 한국기업과 세계화상들의 공동번영을 위한 다양한 포럼도 추진한다.

25일에는 기업 탐방과 남해안 팸투어를 통해 경남의 뛰어난 산업기반과 수려한 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화상의 투자유치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