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CI. (제공: 우리은행)
우리은행 CI. 우리은행이 금융감독원 주최 ‘2023년 은행권 자영업자·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우수사례’에 자사 ‘청년사업가 컨설팅’ 사례가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우리은행이 금융감독원 주최 ‘2023년 은행권 자영업자·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우수사례’에 자사 ‘청년사업가 컨설팅’ 사례가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은행권의 소상공인 지원 격려 및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 2019년 이후 매년 우수사례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우리은행 사례 등 4건을 선정했다.

이번 우리은행 우수사례인 ‘현장 중심 노하우로 청년 창업가의 길라잡이가 되다’는 기술은 있지만, 판매방법을 몰라 고민하던 핸드메이드 악세서리 창업 청년들에게 선배 자영업자, 대형 유통업체 상품 기획자를 멘토로 연결해 준 사례다. 

특히 7회차에 걸친 컨설팅과 현장 코칭, 1:1 상담 등 솔루션을 제공해 은행권 소상공인 대상 컨설팅의 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우리은행은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9년 소상공인의 성공적 창업과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해 ‘우리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를 개설했다. 현재 8개 센터, 10명의 컨설턴트를 배치해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자체 컨설팅뿐만 아니라 외부 기관과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컨설팅의 범위를 넓힐 계획”이라며 “소상공인 컨설팅 외에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상생금융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