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일관 적용 혼란 최소화
인공지능(AI) 대화 로봇 도입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최근 통합 개편을 마친 담양군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사진은 담양군 인공지능 챗봇, 통합메뉴. (제공: 담양군)  ⓒ천지일보 2023.11.21.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최근 통합 개편을 마친 담양군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사진은 담양군 인공지능 챗봇, 통합메뉴. (제공: 담양군) ⓒ천지일보 2023.11.21.

[ 천지일보 담양=이미애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이 최근 통합 개편을 마친 담양군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는 장애인과 고령자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품질마크를 1년간 부여하는 제도다.

담양군은 지난 통합 개편 시 모든 이용자가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표 홈페이지와 연계 페이지의 디자인을 일관되게 적용해 혼란을 최소화했다.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제공: 담양군) ⓒ천지일보 2023.11.21.
정보통신접근성 품질인증서. (제공: 담양군) ⓒ천지일보 2023.11.21.

또한 고시공고, 채용공고 등의 공개자료 확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AI(인공지능) 대화 로봇 기능을 도입해 홈페이지의 여러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성 개선에 노력해 왔다.

군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양방향 소통 공간으로 기능을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하는 담양’을 위해 홈페이지를 지속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