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위, ‘4호 안간’ 논의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왼쪽)와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지난달 31일 오전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제55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왼쪽)와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지난달 31일 오전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제55회 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원민음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오늘(17일) 회동한다.

국민의힘은 전날(16일) 기자들에게 보낸 일정 공지에서 “김 대표와 인 혁신위원장이 내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당 대표실에서 면담한다”고 밝혔다. 이번 만남은 김 대표가 인 위원장에게 제안하면서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김 대표 등 당 지도부와 혁신위 간 갈등이 표면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 사태를 봉합하기 위해 긴급 회동을 잡은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인 위원장은 중진과 친윤 인사들의 총선 불출마나 수도권 출마를 권고하는 등 계속해서 압박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는 전날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 측으로부터 ‘소신껏 맡은 임무를 거침 없이 하라’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김 대표는 “당무에 개입하지 않고 있는 대통령을 당내 문제와 관련해 언급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날을 세웠다.

험지 출마 등에 대해선 “당 대표 처신은 당 대표가 알아서 결단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인 위원장은 김 대표와의 면담을 마친 뒤 곧바로 당사에서 열리는 혁신위 회의에 참석한다.

혁신위는 이날 회의에서 ‘4호 안건’을 논의한다. 대통령실 참모의 총선 전략공천 배제 등 공천 혁신을 안건에 포함할지를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혁신위는 또 인 위원장이 직접 초청한 외부 원로 2명으로부터 혁신 관련 제안을 듣고, 토론도 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