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15일 서울시 신길동 영신고등학교에서 수험생이 수능 수험표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천지일보 2023.11.15.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15일 서울시 신길동 영신고등학교에서 수험생이 수능 수험표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천지일보 2023.11.15.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11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다. 이번 수능에 응시하는 05년생 연예계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케플러의 막내 강예서는 올해 수능에 임한다. 위클리 멤버 조아, 로켓펀치 다현도 올해 수능을 치른다.

이 밖에도 트리플에스 공유빈 이지우, 라임라잇 가은, 이펙스 예왕 제프, LUNS 지은호도 수능에 응시한다. 배우 박상훈도 수능을 치른다.

반면 수능을 치르지 않는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

엔믹스 지우, 트레저 소정환, 피원하모니 김종섭, 빌리 시윤가 수능을 치르지 않는다. 

한편 수능을 하루 앞두고 많은 연예인들이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뉴진스는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올 한 해 최선을 다한 우리 버니즈(공식 팬클럽명)분들 정말 고생 많으셨다. 원하는 결과 모두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수 권은비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금 많이 긴장되고, 걱정도 많고, 떨리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을 것 같은데, 무조건 건강이 최우선이다. 시험 날까지 좋은 컨디션 유지하면 좋겠다”고 따뜻하게 응원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도 “수험생 여러분들 모두 열심히 준비했을 것 같다. 수험생 분들의 노력은 모두 만점이다. 아는 문제처럼 술술 푸시고, 정답만 콕콕 맞춰서 원하시는 곳에 딱 붙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피니트 성규도 “수험생 여러분 전날 너무 무리하지 말고 푹 자고 아침밥 꼭 챙겨 드셔라. 앞에서나 뒤에서나 여러분들을 위해 열심히 응원하고 있겠다. 여러분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이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절대 잊지 말아라. 마지막 시험, 마지막 문제까지 힘내시고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