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상 수상작 ‘소중한 것, 잃어버린 것, 시작인 것’(제공: 호서대)ⓒ천지일보 2023.11.13.
우수상 수상작 ‘소중한 것, 잃어버린 것, 시작인 것’(제공: 호서대)ⓒ천지일보 2023.11.13.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실내디자인학과가 ㈔한국실내건축가협회와 ㈜KCC글라스가 공동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는 우수상을 비롯해 장려상 3팀, 특선 3팀, 입선 2팀 등 총 9개팀이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됐다.

우수상을 수상한 4학년 김우석·심유빈 학생의 작품(지도교수 한태권)은 ‘소중한 것, 잃어버린 것, 시작인 것’을 주제로 환경문제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토양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토양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해 자연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미래의 밑거름이 되는 토양재생원을 제안했다.

실내디자인학과 학과장 조은길 교수는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이 공모전 수상 성과를 통해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 디자인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는 지난해에도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에서 특선 포함 8개 작품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에도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에서 우수상 포함 9개 작품을 수상하는 등 국내 저명 실내디자인 학생공모전인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에서 매년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