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왼쪽)와 김병주 참약사 대표가 건기식 사업 MOU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대웅바이오)ⓒ천지일보 2023.11.06.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왼쪽)와 김병주 참약사 대표가 건기식 사업 MOU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대웅바이오)ⓒ천지일보 2023.11.06.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대웅바이오는 약국체인·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와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바이오 본사에서 대웅바이오의 ‘Only One’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대웅바이오는 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을 전국 400여개의 참약사 약국 체인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망을 넓히고 본격적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공식몰 ‘곰몰’ 네이버쇼핑, 유명 약국가 등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동시에 넓히고 있다.

양사는 신제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협력 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향후 대웅바이오는 Only One 건기식의 추가 신제품을 전국 참약사에 공급해 유통협력 및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대웅바이오가 야심차게 출시한 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은 ▲블랙비타민BOSS ▲굿모닝브레인 ▲멀티바이오틱스 잇츠뺄타임 3종이다.

‘블랙비타민BOSS’는 세계 3대 천연 항생제인‘매스틱’을 함유한 1% 프리미엄 비타민이다. ‘굿모닝 브레인’은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 ‘포스파티딜세린’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천연유래성분 ‘은행잎추출물’ 등이 함유됐다.

특허 유산균을 한 알에 담아낸 차세대 멀티바이오틱스 다이어트 유산균제 ‘잇츠뺄타임’은 장내미생물 불균형과 염증성 장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17종의 혼합유산균(특허유산균 5종)에 글루텐 분해 유산균인 ‘디글루GLU70’을 함유하고 있다.

진성곤 대웅바이오 대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약국체인, 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와 약국 플랫폼인 참약사를 통해 대웅바이오의 Only One 프리미엄 건기식을 알릴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MOU 체결을 기점으로 전국 곳곳의 약국가를 통해 대웅바이오 건기식의 공급망을 넓혀 3년 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