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투약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씨가 4일 오후 인천 남동구 인천 논현경찰서로 출석하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마약 투약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씨가 4일 오후 인천 남동구 인천 논현경찰서로 출석하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배우 이선균(48)씨가 시약 검사 후 1주일 만에 경찰에 재출석했다.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를 받는 이씨는 이날 오후 1시 45분쯤 변호인과 함께 마약범죄수사계 사무실이 마련된 인천 논현경찰서에 재출석했다. 취재진의 '마약 투약 혐의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그는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조사 성실하게 임하겠다”고만 말했다.

이어 정밀검사에서 음성 확인 여부를 묻는 질문엔 “모든 것 사실대로 솔직하게 답하겠다”고 답한 뒤 경찰서로 들어갔다.

앞서 경찰은 이씨 신체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그의 모발과 소변을 채취한 뒤 국과수에 긴급 정밀감정을 의뢰했다. 이씨는 지난달 28일 첫 소환 당시 소변을 채취해 받은 마약류 간이 시약 검사에서도 음성 판정이 나왔다.

이씨는 올해 초부터 유흥업소 실장 A(29·여)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씨가 첫 소환 당시 별다른 이유 없이 진술을 거부했다고 밝혔으나 그의 변호인은 “시약 검사를 받는 일정이었고 추가 조사가 예정돼 있다”며 “그때 다 진술하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씨가 최소 8~10개월 마약을 하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이씨가 유흥업소 실장 A씨 등의 협박을 받아 3억5000만원을 건넨 것과 이씨의 마약 투약과의 연관성 등에 대해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