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백년친구 레이디케어 암보험. (제공: DB생명) ⓒ천지일보 2023.11.01.
(무)백년친구 레이디케어 암보험. (제공: DB생명) ⓒ천지일보 2023.11.01.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이 여성의 질병을 집중 보장하는 여성 전용 건강보험 ‘(무)백년친구 레이디케어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여성의 사전적 건강관리에 집중한 상품으로 고객 니즈에 따라 건강한 유방암진단특약 및 건강한 자궁경부암진단특약을 가입하는 경우 유방암·자궁경부암이 발생치 않고 생존 시 2년마다 건강관리자금을 지급한다.

여성 중대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전조 질환도 보장받을 수 있다. 여성의 대표적인 다빈도 질환인 자궁내막증은 방치 시 난소암·자궁암 등의 속발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자궁내막진단특약 가입 시 진단 자금을 보장키 때문에 중대질병의 원인을 사전에 치료함으로써 질병의 중증화를 억제할 수 있다.

또한 통합암진단특약 가입 시 일반암(유사암 제외) 담보를 총 7가지로 구분해 각각 보장한다. 원발암 기준으로 여성에게 잘 발생하는 유방암·자궁암·특정여성생식기암뿐만 아니라 고액치료비암·여성다빈도암·특정소화기관암·특정 15대암을 각 최초 1회 한해 최대 7번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DB생명 상품개발담당자는 “여성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고자 하는 니즈에 집중해 사전적 건강관리 유도 및 여성의 실질적인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해당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검진 보장을 통해 예방 및 관리가 가능토록 사전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