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관 취업박람회·공공기관 채용 설명회 진행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지난달 31일 교내 담헌실학관에서 ‘HRD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천지일보 2023.11.01.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지난달 31일 교내 담헌실학관에서 ‘HRD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천지일보 2023.11.01.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HRD학과는 지난달 31일 교내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재학생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취업박람회 및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내용으로 ‘제4회 HRD-DAY’를 열었다고 밝혔다.

유길상 총장은 “재학생들이 한기대만의 특성화 교육과정인 HRD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여러 기관을 초청해 HRD 관련 진로와 직업을 탐색할 기회를 갖게 돼 매우 의미 깊은 행사”라고 말했다.

이날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 담헌실학관 로비에서는 패스트캠퍼스, 유비온, 시앤피컨설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 7개 우수 HRD기관이 한기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기현장실습(IPP) 및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오후 2시부터는 담헌홀에서 ‘돌아온 한기인! 한기대와 HRD이야기’를 주제로 한기대 출신 교수 및 기술연구원이 학생들이 학업, 자기계발, 진로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어 ‘JOB TALK’ 행사에서는 고용노동부 유관기관인 한국산업인력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공단 등 8개 공공 HR기관 인사담당자들이 기관 채용 설명회를 열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지원 학과장은 “HRD 수업을 통해 한기대 학생들은 전공에서 배우는 지식과 기술을 새롭게 접목해 보는 시도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다”며 “이러한 역량은 미래 인재들에게 요구되는 핵심역량”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