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로고. (제공: 동원그룹)
동원F&B 로고. (제공: 동원그룹)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동원F&B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3분기 매출액은 1조 2075억원, 영업이익은 63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3%, 영업이익은 39.7% 증가했다.

3분기에는 동원F&B의 모든 사업 부문과 연결 자회사들의 고른 성장세가 양호한 실적을 이끌었다.

별도 기준 동원F&B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8.6% 증가한 5817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416억원을 기록했다.

동원참치, 리챔 등 일반 식품 부문의 판매가 늘어났고 양반김, 냉장햄 등 신선 식품과 유가공 및 음료 부문 역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다. 고른 매출 성장과 함께 명절 선물세트 특수, 마케팅 비용 효율화 등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동원F&B의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는 식자재, 조미식품, 급식, 축산물 유통 등 전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 특히 추석 기간 축산물 선물세트 판매 호조와 외식 수요 확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7.2%, 57.9% 증가했다.

온라인 식품 유통 기업 동원디어푸드는 추석 선물세트 특수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에 비해 21.4% 늘었다. 사료 제조판매 기업 동원팜스는 영업이익이 73.6% 신장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 김, 유제품 등의 원가 부담이 지속되지만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와 해외 수출 확대 등을 통해 지속 성장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