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재소환 시점 미정… 지드래곤은 첩보 내용 확인 단계”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28일 오후 조사를 받기 위해 인천논현경찰서에 있는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출석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씨가 28일 오후 조사를 받기 위해 인천논현경찰서에 있는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출석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배우 이선균(48)과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의 마약 투약 혐의를 수사 중인 경찰이 관련 혐의로 새롭게 수사대상에 오른 연예인은 없다고 밝혔다.

경찰청 관계자는 30일 정례 간담회에서 이 사건과 관련해 “현재 관련 수사 대상자는 10명으로, 이씨를 포함해 5명을 입건했고 나머지 5명에 대해서는 입건 전 조사 단계”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수사선상에 오른 연예인이 더 있냐’는 질문에는 “없다”고 했다. 다른 연예인이 포함됐다는 소문과 관련해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된 건도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연예인 마약 스캔들과 관련해 근거없는 루머가 무차별 확산된 데 대해 경찰이 재차 선을 그은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루머 관련) 명예훼손으로 고소·고발이 들어온 건은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씨 재소환 시점에 대해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지드래곤의 소환 조사에 대해서는 “아직 첩보 내용을 확인하는 단계라 소환을 검토하진 않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현재 이씨와 권씨, 유흥업소 실장 A(29·구속)씨, 의사와 유흥업소 종업원 총 5명을 마약 투약 등 혐의로 입건한 상태다. 또 재벌가 3세·작곡가·가수지망생 등 5명에 대해선 투약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내사를 하고 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인천경찰청은 이씨의 마약 투약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모발과 소변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통상 결과가 나오려면 2∼3주가 걸린다”며 “일단 빨리 감정해달라고 국과수에 부탁해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