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지난해 화천 북한강 산소길 걷기대회 전경. (제공: 화천군청) ⓒ천지일보 2023.10.27.
사진은 지난해 화천 북한강 산소길 걷기대회 전경. (제공: 화천군청) ⓒ천지일보 2023.10.27.

[천지일보 화천=이현복 기자]청정 화천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2023 화천 산소길 걷기대회’가 28일 강원 화천 북한강변에서 열린다.

화천의 자랑인 명품 북한강 산소길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는 지역 주민과 많은 관광객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대회는 28일 오전 9시 화천생활체육공원 원형 공연장을 시작해 위라리 산소길, 원시림 숲길, 수상부교, 살랑교, 대이리 레저도로, 화천읍 인공폭포, 제3터널 수상부교, 화천생활체육공원으로 이어지는 8㎞ 구간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생활체육공원에서는 오전 9시부터 군부대 밴드 공연, 개회식, 몸풀기 체조 후 본격적인 걷기에 나선다.

중간지역인 대이리 살랑교 주변 광장에서는 별도 행사장이 마련돼 가수 최승렬의 버스킹 공연이 마련된다.

또 화천청년소상공인협회가 준비한 가을꽃차 체험을 비롯해 캘리그라피 가을엽서 쓰기, 폴라로이드 사진 추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오전 9시부터 행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화천군 새마을회(급수, 음료 제공), 여성단체협의회(부상방지 테이핑 봉사), 화천청년소상공인협회(플리마켓), 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 강원특별자치도 등이 성공적 진행을 돕는다.

행사장 한쪽에는 화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도 설치된다.

화천군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안전요원을 투입해 인화물질 반입을 제한하고, 곳곳에 의료지원부스를 운영키로 했다.

최문순 군수는 “청정 북한강 산소길은 전국에서 오직 화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명품 걷기 코스”라며 “군민과 관광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해 화천 북한강 산소길 걷기대회 전경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