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그룹이 지난 25일 리우데자네이루 오토쇼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르노 브랜드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2027’을 발표했다.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 ⓒ천지일보 2023.10.27.
르노그룹이 지난 25일 리우데자네이루 오토쇼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르노 브랜드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2027’을 발표했다.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 ⓒ천지일보 2023.10.27.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르노그룹이 오는 2027년까지 8대의 신차를 선보인다.

르노코라아자동차는 르노가 지난 25일 리우데자네이루 오토쇼에서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르노 브랜드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2027’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르노는 르놀루션(Renaulution) 전략에 따라 향후 2027년까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두 종류의 제품 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5곳의 글로벌 허브를 통해 총 8개 신제품을 출시한다. 

먼저 한국 시장에는 르노 그룹과 길리 그룹이 지난 2022년 맺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CMA 플랫폼(Compact Modular Architecture platform)과 최신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중형 SUV를 선보인다. 

CMA 플랫폼은 길리 그룹에서 볼보, 폴스타, 링크앤코 등 차량에 적용되고 있다. 르노코리아 연구진들은 하이엔드 중형 및 준대형 세그먼트 시장을 겨냥해 CMA 플랫폼에 기반한 차량을 개발 중에 있다. 여명을 뜻하는 르노코리아 오로라(AURORA) 프로젝트의 첫번째 모델인 해당 신차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내년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르노는 중남미, 터키, 모로코, 인도 등 4개 지역에서 이번 리우데자네이루 오토쇼에서 선보인 소형 SUV 카디안(Kardian)을 비롯한 신규 모듈러 플랫폼(new modular platform) 기반 다양한 제품군을 내년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르노는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을 통해 2027년까지 유럽 외 시장에서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제품 비중을 세 대 중 한 대로 확대한다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파블리스 캄볼리브 르노 브랜드 CEO는 “유럽시장에서 가시화된 르노의 새로운 제품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유럽 외 시장에 5년간 8개 신차로 라인업을 강화하고 지역 간 제품 플랫폼 공유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 브랜드의 지난해 총 판매 실적의 43%가 유럽 이외의 인터내셔널 시장에서 이뤄졌으며, 판매 상위 10개 국가에 한국, 터키, 브라질 등 5개 국가가 포함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