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한종현 메디쎄이 대표, Dr. Haroon Choudhri, MD (St. John‘s Riverside Hospital) (제공: 동화약품)ⓒ천지일보 2023.10.26.
(왼쪽부터)한종현 메디쎄이 대표, Dr. Haroon Choudhri, MD (St. John‘s Riverside Hospital) (제공: 동화약품)ⓒ천지일보 2023.10.26.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메디쎄이는 지난 19일 ‘NASS(North American Spine Society, 북미척추학회) 2023’에 참가해 미국의 현지 주요 의사들과 의학기술 자문단을 결성하고 의료기기 공동연구 및 투자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메디쎄이가 참가한 NASS 2023은 척추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학회로 LA에서 지난 18~21일 나흘간 열렸다.

메디쎄이가 미국 전 지역의 주요 병원에 근무하는 주요 의사 4명과 체결한 협약은 ▲제품 공동개발 ▲기술 이전 ▲투자 등을 협력하는 협약이다. 이와 함께 비임상 시험과 유효 안전성을 입증하는 임상실험도 진행해 현지에서 신제품과 기술개발 추진에 나선다.

이번 협약으로 메디쎄이는 미국 전문의들로부터 기술자문을 받고 의료기기를 공동개발함으로써 신제품 개발을 다각화할 기회를 갖게 됐다. 또 미국 현지에서 요구하는 신제품 개발에 신속한 대응 체제 구축도 가능해졌다.

메디쎄이는 협약 이후 기술혁신과 연구개발(R&D) 역량을 확장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출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한종현 메디쎄이 대표는 “이번 협약은 의료기기 시장 중 가장 중요한 미국에서 현지 트렌드와 수요 등을 빠르게 예측하여 가장 적절한 의료기기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돼 의미가 있다”며 “향후 연구와 시장 창출, 현지 투자까지 모두 이끌어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쎄이는 척추 임플란트 부문 국내 1위 기업으로 국내 정형외과·신경외과 뿐만 아니라 미국, 칠레 등 해외법인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동화약품은 2020년 메디쎄이를 인수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